원목식탁 구매하는 이야기 두번째 편 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여덟번째 쉼표 공방에 방문하였습니다.
여덟번째쉼표
경기 광주시 오포로448번길 4
수 11:00 - 19:30
전화번호
0507-1349-4191
저는 여덟번째 쉼표를 아내를 통해 알게되었어요.
괜찮은 업체 같다면서 인스타그램 사진을 몇 장 보여주는데 저희가 찾고있는 테이블 디자인을 꽤나 느낌있게 만드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사진을 확인한뒤 긴가민가 해서 실제로 가구점에 방문해보면 생각만큼 이쁘지 않은 가구들이 많았는데 여덟번째 쉼표는 이미지 상으로 너무 괜찮아 보였었습니다.
거의 매즘급..?
아내는 평일에 시간이 되어서 저보다 먼저 방문하고 왔는데 실제로 보니 너무 마음에 들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가격적인 부분이 고민이 되었고 화이트오크를 조금 더 선호하지만 레드오크도 괜찮은 것 같다는 의견을 저에게 전했습니다.
사진을 몇장 찍어온걸 보니 패턴 말고는 크게 구분이 잘 안가더라구요.
사이트에서 확인해봐도 큰 차이를 느끼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방문전에 나무 특성에 대해 이것저것 공부해보고 주말을 이용해서 방문했습니다.
여덟번째 쉼표 방문예약은 네이버에서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광주에 위치하다보니 대중교통으로는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공방은 쇼룸을 구성해 두어서 꽤나 큰 건물을 사용하고 있었고 주차공간이 부족하다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공방 문을 열고들어가 보니 테이블을 보기좋게 미리 다 만들어 두셨더라구요.제품 비교하기가 수월해서 구매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드오크 테이블은 화이트 오크 대비 패턴이 강해요.
우드슬랩과 월넛 테이블들도 있었지만 가장 보고싶었던 레드오크와 화이트오크 테이블을 우선적으로 비교 해 봤는데요
색감의 경우 큰 차이는 없었고 오일마감 vs 바니쉬 마감에 따라 색상차이가 조금 있을 수 있다고 안내해 주셨어요.
이 사진은 작업중인 레드오크 테이블의 사진인데, 바니쉬로 마감 시 이런 색감으로 테이블 제작이 가능하다고 해서 나름 괜찮겠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레드오크 특유의 큼지막한 패턴은 나름 매력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일로 마감 된 화이트 오크의 조각을 레드오크 상판 위에 올려서 미교도 해주셨는데요, 이렇게 디테일 하게 비교를 해 주셔서 어떻게 만들어 질지 어느정도 가늠이 잡히는 것 같았어요.
이 사진은 화이트 오크일까요? 레드오크일까요?
ㅋㅋ 보고왔는데 사진에 따로 적어두질 않아서 헷갈리네요
저도 잘 기억은 안나지만 패턴을 보면 레드오크 일 가능성이 높아보여요.
아무튼.. 바니쉬로 마감하는 경우 조금 더 밝아지는 경향이 있다는 설명을 듣고 레드오크를 구매하게 된다면 바니쉬 마감을 해야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성도 좋고.. 색감도 원하는 방향이어서요.
그리고 오일로 마감하고 사용을 하다보면 붉고 누런기가 올라올 수 있다고 하네요.
여덟번째 쉼표 사장님이 올려주신 많은 레퍼런스 사진들 상에서는 중간은 조금 넓고 끝쪽은 조금 얇게 집성을 하시는 것 처럼 보였어요. 이게 밸런스가 나름 잘 맞는 것 같기도 했구요
다만 저희가 원하는 테이블 폭이 조금 넓다보니 비율 상 약간 애매하게 남는 판재가 생길까봐 다소 염려가 되었고, 그런 문제는 광폭 주문을 하시면 해결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광폭 여부를 고민을 하게되었어요.
매번 목재가 다르기 때문에 늘 이렇게 만들어 진다 라고 말은 할 수 없지만.. 좁은 영역이 생기는게 또 걱정되고..
광폭을 하면 추가비용을 생각해야 하고.. 아이고 머리야;;
그 뿐만 아니라 레드오크의 경우 정말 화이트오크와 비슷한 색감인 판재도 있고 꽤나 붉은색의 판재도 있어서 이게 섞였을 때 테이블 상판이 어떤 모습일지 걱정이 되었던 것 같아요.. 참 생각이 많죠?
가장 넓은 판이 붉은색이면 너무 신경쓰일 것 같은데.. 저만그런가요? ㅠㅠ
물론 사장님께서는 화이트오크도 색감차이가 많이 날 수 있다는 점을 안내해주셨고 그점도 알고는 있지만 밝고 어두움의 차이와 붉고 안붉고의 차이는 조금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무튼 !
여덟번째 쉼표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게 설명을 많이 해 주셨고
작업하고 있는 나무 까지 보여주셔서 어떤 느낌으로 제작이 될지 자세하게 설명을 들어서 이제 결정만 남은 것 같아요.
가격적인 부분도 생각을 좀 해봐야 할 듯 해서 바로 결정은 못하고 집으로 돌아왔네요.
테이블 알아보시는 분들은 여기 한번 방문해 보세요.
너무 좋은 테이블들이 많아서 한번 꼭 들러보시길 추천해요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기억이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