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행 과 맛집

광주요 월백 참외형 볼 23cm, 아주 잘 쓰고있습니다.

DBSB 2024. 7. 8. 21: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혼살림으로 구매한 광주요 월백시리즈 제품 중 참외형 볼에 대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광주요 제품이 한식에는 너무나 잘 어울리고 고급스럽지만, 집밥을 잘 안해먹는 저희 부부는 구매하기 전 까지 꽤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고민끝에 세트로 여러 제품들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꽤나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광주요 브랜드 


광주요는 한국 전통 도자기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국내외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광주요는 특히 아름다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들로 유명합니다.

 

주변 친구들을 통해 알게 된 브랜드이고 신혼인 친구들은 미각 제품에 많이들 관심이 있어 보였는데요, 저와 아내는 관리도 조금 어렵고 가격도 더 비싸지만 그런 아쉬움을 특유의 색감으로 커버하는 "월백" 시리즈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월백 시리즈의 특징

 

월백 시리즈는 한국 전통 도자기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제작되었는데요, 월백 특유의 무광 느낌이 실제로 봤을 때 너무나 이쁘고요, 전통 도자기의 우아함과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라인입니다.  월백은 잠실 시그니엘 비채나에서도 활용 될 정도로 고급스러운 식기 라인이에요.

 

광주요 월백라인은 아주 고급스러운 색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월백(월白)은 달빛 아래의 흰색을 뜻하며, 그 은은한 색감이 도자기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또한 모든 제품은 숙련된 장인들의 손길을 거쳐 만들어져, 고유의 품질과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참외형 볼의 디자인과 특징

 

월백 라인에서 정말 다양한 그릇, 접시 들이 있는데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참외형 볼 23cm 제품 입니다.

 

참외의 형태를 본뜬 독특한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곡선과 심플한 라인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움을 더하는 제품이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그릇입니다.

 

저희 부부는 주로 과일, 샐러드, 국물 요리 등 다양한 음식을 담아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립감이 좋고 손에 잘 맞는 크기와 형태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식탁 위에서 돋보이는 멋진 포인트가 됩니다. 

다소 아쉬운 점을 뽑자면 참외형 모양으로 인해 다른 접시들과 쌓아서 보관이 어렵다는점..

그리고 접시 거치대에 옆으로 세워서 보관하기 어렵다는 점 이에요.

 

전반적으로 보관이 어려운 단점은 있지만 그래도 이쁘니까 괜찮습니다.

 

 

활용

 

월백 참외형 볼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일상적인 식사에서 특별한 만찬까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며, 예쁜 디자인 덕분에 손님을 맞이할 때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 집들이때 월백라인 꺼내면 그릇 얘기가 한번씩은 나오게 됩니다.

 

음식은 보통 잡채, 갈비찜, 전골류 등을 담아서 사용했는데요 볶음류도 월백 참외형 볼이랑 정말 잘어울려요. 냄비의 요리를 월백에 옮겨담은 뒤 테이블에서 다른 작은 식기들에 덜어서 먹는 느낌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 제품이 선물용으로도 꽤나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이 좋아서 어떻게 사용해도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은 들지만 그래도 월백 특유의 느낌이 혼자 있을 때 너무 눈에 띌 수 있으니, 광주요 제품을 기존에 활용하는 분들에게 선물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

 

 

관리와 보관

 

월백은 도자기 제품이므로 부드러운 스펀지와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속성 수세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테인리스 제품으로 인해 검은 자국이남을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너무 신경써서 사용하시다 보면 스트레스 받으시니 잘 사용하시다가 나중에 너무 심하다 싶으면 전용세제로 닦에서 지워주시는 게 좋습니다.

 

보관방법의 경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충격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여 보관, 특히 겹쳐서 보관할 때는 중간에 천이나 종이를 끼워놓으면 좋습니다.

 

 

마치며


광주요 월백 참외형 볼은 전통과 현대의 미를 동시에 담아낸 제품으로, 그 아름다움과 실용성 덕분에 일상생활에서뿐만 아니라 특별한 날에도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집들이 뿐만 아니라 저와 아내가 신경써서 먹는 저녁식사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녀석이에요.

 

사실 23cm 정도면 실제로 봤을 때 너무 커서 이걸 언제 사용하지? 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요 .. 점원분 추천으로 구매한 녀석인데 생각보다 이 제품을 대체할만한 제품이 없어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되신다면 광주요 매장에 들러서 구경해보세요. 세트로 구매하게 되시더라도 책임은 못져드립니다..

 

관련 글 모음

 

광주요 미각 설빛 참외형 접시 19cm 사용후기

이천 도예마을 주변 맛집 추천 "시래마루 이천 본점"

 신혼부부 집들이 선물 - 광주요 소리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