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행 과 맛집

결혼을 결심한 연인들을 위한 가이드 3편 - 예물준비, 웨딩밴드 고르기

DBSB 2024. 3. 5. 00:03

 

사진: UnsplashWedding Dreamz
 
 
 
앞의 글에 이어서 알려드리는 결혼준비 순서입니다. 앞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03.03 - [생활정보, 여행 과 맛집] - [결혼준비] 결혼을 결심한 연인들을 위한 가이드 - 결혼준비 순서

[결혼준비] 결혼을 결심한 연인들을 위한 가이드 - 결혼준비 순서

안녕하세요 dbsb입니다. 저는 여행, 맛집 등 일상에 도움되는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고 난 뒤 주변에 결혼하시는 분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그 여세(?)가 아직까지 이어지고

db-sb.tistory.com

2024.03.04 - [생활정보, 여행 과 맛집] - [결혼준비 순서] 결혼을 결심한 연인들을 위한 가이드 2편 - 식장투어, 상견례

[결혼준비 순서] 결혼을 결심한 연인들을 위한 가이드 2편 - 식장투어, 상견례

[결혼준비] 결혼을 결심한 연인들을 위한 가이드 - 결혼준비 순서 안녕하세요 dbsb입니다. 저는 여행, 맛집 등 일상에 도움되는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고 난 뒤 주변에 결

db-sb.tistory.com

 

 

6. 예물준비

 
이제 결혼준비의 절반은 온 것 같습니다.
허락도 맡았고 예식장도 잡았으니.. 식장 들어갈 일만 남았네요!
 
결혼준비 참 간단하죠?
 
농담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식장예약과 상견례가 가장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식장을 어디 잡느냐에 따라서 앞의로의 선택지가 모두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식장을 예약 하셨다면 식장에 맞춰서 나머지 것들을 결정하면 되니
어느 정도 가이드라인이 있는 상황이 됩니다. 그러니 힘내세요!  얼마 안 남았어요.
 

 
 
 
예물의 경우 사람마다 생각하는 범위가 정말 다양합니다.
부모님들이 챙겨주시는 것도 예물이고.. 본인들이 구매하는 것도 예물이고.. 
가방, 귀금속 등등.. 뭐가 정말 많습니다.
 
여러분은 예물 하면 뭐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결혼반지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다양한 예물이 존재하지만 결혼반지만큼 예물의 근본인 품목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예물 준비 과정에서는 아래와 같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커플, 부모님 성향에 따라 더해지거나 빠지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  반지투어
2. 가방 또는 시계 구매
3. 그 외 귀금속 ( 금, 각종 귀금속 세트 )
 
일반적으로 요즘은 1 또는 1~2까지 를 진행하고 3까지 하는 사람은 많이 못 봤어요.
각종 귀금속을 구매할 비용으로 좋은 물건을 구매하거나 가전 또는 집 인테리어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결혼 과정에 대한 설명을 다루고 있으니
각 항목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은 나중에 세부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그리고 이왕 얘기가 나온 거 반지투어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결혼반지, 웨딩밴드..  뭘 사야 할까?

 
결혼반지의 경우 취향에 따라 두 부류로 나뉩니다.
 

1. 우리만의 디자인, 의미부여를 좋아하는 경우

 
보통 이런 경우 종로, 청담등에서 반지를 많이 합니다. 그 외에도 여기저기 귀금속 공방들이 있는데 주문제작 방식으로 디자인을 만들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은 반지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이기 때문에 아크레도 같이 커스텀으로 제작하는 반지를 선호하시기도 합니다.
 
결혼반지에 다이아를 넣고자 하시는 분들은 저는 공방이나 종로/청담에서 맞추시는 걸 권하고 싶어요.
명품 브랜드 반지의 경우 다이아 하나에 너무 비싼 가격으로 책정하기 때문입니다.  가치가 없다시피 한 작은 다이아인데도 말이죠.
 

2. 깔끔하고 이쁜 게 최고인 경우

 
보통 이 경우에는 명품 반지로 많이들 하십니다.
종로나 청담도 세공기술이 좋다고들 하지만 제가 직접 투어를 다녀본 결과 마감적인 부분이 미묘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큰 차이가 아니게 될 수 있습니다만.. 디자인 적으로는 명품 브랜드(부쉐론, 까르띠에, 쇼메 등)가 확실히 이쁘긴 하더라고요.
 
문제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같은 디자인의 반지를 끼고 있다는 것인데..
이 부분에 크게 의미부여를 하지 않고 그저 이쁜 반지를 같이 나눠 끼고 싶다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명품 반지를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반지결정을 위한 가이드

 
그래서 무슨 반지를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하시면..
알려드리는 게 인지상정!
 
제가 딱 정해드립니다.
 

1.  결혼반지에 다이아가 무조건 있어야 한다. 

 
다이아가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다 보니... 다이아를 중시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웨딩밴드에 다이아가 꼭 있어야 한다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종로, 청담, 반지공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정말 의미 없는 다이아 한 알에 명품은 너무 비싼 가격을 받고 있습니다.
 
프러포즈 때 다이아 반지가 없어지는 추세라 웨딩밴드에 어떻게든 다이아를 넣으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제 생각에 명품 반지에 다이아 있는 것 구매를 하는 것보다는
다이아 반지 6발 프롱으로 종로에서 하나 더 맞추시는 게 남는 장사입니다.
 
요즘 랩다이아가 인기인데 랩다이아로 크게 맞추셔도 되고요. 
 
 

2. 착용감, 마감, 오래오래 봐도 이쁜 반지가 좋다.

 
종로, 백화점 명품 둘 다 알아보시고 비교하세요.
 
이 케이스의 경우 명품반지로 결정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도 종로 구경을 권하는 이유는 종로 예물 구경해 보고 나면  백화점 에서의 결정이 더 빨라집니다. ( 비교가 되기 때문 )
 
 

3. 결혼반지 어차피 잘 안 낄 것 같다.

 
종로에서 가볍게 금반지로 예물 하시는 거 추천합니다.
금은 환금성도 좋고 착용감도 괜찮습니다.
 
심플한 금반지는 20대에는 끼고 다니기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나이가 좀 차다 보면 나름 괜찮아요 ㅋㅋ 부내가 난다고 해야 하나..
 
금은 잘 보관해 두면 자식들한테 물려주기도 좋고 여러모로 의미 있는 반지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4. 이것만은 피하세요

 
마지막으로 비추드리고 싶은 부분..
백화점에서 애매한 브랜드 반지를 높은 가격에 구매하는 것은 피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백화점 입점 된 귀금속 브랜드들 참 많죠?
명품을 보다 보면 그 브랜드가 나름 가성비 있게 보일 수 있어서 나름 합리적인 선택이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싸지 않거든요..?  저는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놀랐던 것 같습니다.
 
무튼 명품 반지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고 사치스럽다 생각이 되신다면 저는 종로에서 가격비교 하시는걸 정말 추천드려요.
저는 애매한 선택은 후회를 남긴다고 생각합니다.  충분히 만족스럽고 좋은 걸 사거나 아니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게 좋다 주의라서요.
 
그렇지만!
이런 부분을 감안하더라도 정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다고 하시면 선택하세요. 
 
물건을 보는 눈이 사람마다 달라서 보다 보면 이건 정말 후회 안 하겠다 싶은 제품을 만날 수 있으니까요!
 
 
 
결혼반지, 웨딩밴드 이제 쉽게 고르실 수 있겠죠?
아닌가요? ㅠㅠ
 
혹시나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 계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이제 예물이 준비되었다면 드레스, 예복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드레스, 예복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2023.03.05 - [분류 전체보기] - 봄 야외예식을 위한 예복 셔츠 고르기, 알면 좋은 정보 - 맞춤셔츠로 결정한 후기

봄 야외예식을 위한 예복 셔츠 고르기, 알면 좋은 정보 - 맞춤셔츠로 결정한 후기

예복 살 때 셔츠는 좀 더 알아보고 사야지를 외쳤던나.. 그렇게 자가당착에 빠지고 마는데... 처음에는 정장과 동일하게 좋은 재질을 사용하는 기성복으로 사야겠다고 결심했는데 결론적으로는

db-sb.tistory.com

 

4월 봄 야외예식을 위한 예복 투어 - 킨록 앤더슨, 킨록 바이 킨록앤더슨

여는 글 4월 본식까지는 조금 많이 남았지만 12월 촬영을 준비하기 위해 예복을 찾아 헤매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를 때에는 그냥 맞춤으로 좋은 것으로 해야지 라는 생각이 강했는데요 흔치는

arm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