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옥 예식, 폐백을 위한 신랑 신부 한복 대여 - 실크루트 한복투어 솔직후기

by DBSB 2023. 2. 20.

실크루트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183 효성주얼리시티 2층 91호

 

전화번호

02-2273-9285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화 10:30 - 19:20
수 10:30 - 19:20
목 10:30 - 19:20
금 10:30 - 19:20
토 10:30 - 19:20
일 10:30 - 19:20


 

 

 

 

이제 정말 얼마 남지않은 결혼식..

폐백을 하게 되어서 한복을 알아보러 왔습니다.

 

종로나 강남쪽에 한복집이 정말 많아서

여러 집을 비교하면서 봐야 싶었는데

그럴 체력이 더이상은 남아있지 않아서..

실크루트를 방문했어요.

 

방문한 이유는 심플해요

 

1. 혼주한복이 종로에서 픽업 예정

2. 웨딩북에 종로한복업체는 실크루트 뿐

 

게다가 거의 2천개에 달하는 후기들...

그리고 가격을 확인해 보니 나름 가격도 합리적이었어요

 

 

웨딩북에 기재되어 있는 신랑신부 한벌 대여 가격은 15, 20, 25 만원 이었는데

제가 알아본 다른 졍려 한복집들 대비 가격이 적게는 5만원 많게는 15만원 이상 차이가 났어요.

 

의심이 많은 저는 웨딩북 밖에서도 가격이 같은지 확인해 봤는데요

 

 

ㅋㅋ 

동일하게 알려주시는 부분이 아주 신뢰가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른 차이가 있지는 않은가 싶어서

대여 기간도 확인해 봤는데

다른 한복업체들과 동일하게 2박 3일이었습니다.

 

 

이런저런 무료 서비스들도 많았는데요

알아보는 단계에서는 실제로 보지를 못해서 퀄리티는 보장할 수 없었지만

나름 이것저것 많이 챙겨주는게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전화로 예약을 진행했고

예약 날짜가 되어 방문했어요.

 

예약은 2주 전 쯤에 했는데

요즘도 결혼이 많은지 평일인데도 시간선택이 자유롭지는 않더라구요

주말은 아마 더 어렵겠죠?

 

평일 기준으로는 몇주 이전에만 예약하면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안전하게 3주 전에는 예약을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실크루트는 효성 주얼리시티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프로포즈 반지 알아볼때 밥먹듯이 드나들던 곳인데 ㅋㅋ

그때는 여기에 이렇게 한복집이 많은지도 몰랐네요.

 

 

2층에 그릇집도 있다고는 하는데..

실제로 방문했을 때는 대부분이 한복 집이었어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크게 보이는 실크루트..

홍보가 잘 되어서 그런지.. 효성 주얼리시티에서는 실크루트가 가장 큰 매장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마음이 급한 예신님

 

처음엔 여기가 매장인 줄 알았는데

실크루트 대여는 뒷편에 매장이 따로있었어요

2층 올라오자마자 보이는 매장은 맞춤하는 매장입니다

 

 

 

 

반응형

 

 

대여매장에는 정~~말 많은 한복들이 걸려있었고

SILKROOT라는 매장 이름, 그리고 백라이트가

나름 인테리어에 신경을 쓴 것 같았습니다.

 

 

라코스테 매장 카라티 처럼 색깔별로 있는 한복 저고리들..

벽면에 한복 스크린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인테리어가 참 세련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호텔이나 분위기 좋은 카페같은 엄청 고급진 느낌의 인테리어는 아니었지만

종로에서 이런 인테리어로 매장을 운영한다는 것 만으로도 좋은 인상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실크루트는

계약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2벌까지 입어볼 수 있구요

계약 진행하면 3벌까지도 입어보고 결정할 수 있어요.

 

저희는 두벌만 입어보고 결정하기는 했는데

아주 잠시 한벌 더 입어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직원분이 저희가 원하는 색상의 옷을 잘 추천해 주셔서 두벌만 입어보고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입어보는 것 만이 능사는 아닌게 그냥 한복을 대어 보기만 해도

어느정도 느낌이 오기는 해요

그래서 정말 잘 안어울리는 것은 걸러낼 수 있고

긴가민가 한 옷들만 입어보고 최종 결정을 했습니다.

 

 

옷을 다 고르고 나니 포토존으로 데려가 제대로 사진을 찍으라는 이모님 ㅋㅋ

여기가 조명도 좋고 대충 찍어도 참 이쁘더라구요

 

온김에 혼주 한복도 보기는 했는데

아주 미세하게 퀄리티 차이는 있었어요

딱 가격차이 만큼 퀄리티가 다른 느낌이었는데

신랑 신부의 젊음 바이브로 퀄리티를 극복 해 보려고 합니다 ㅋㅋ

 

그렇게 계약하고 한복은 끝!

 

그리고 중요한 주차정보!

주차는 입차시간을 말씀드리니 충분히 주차권을 제공해 주셨고

한복 구경하고 집에 가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었습니다.

 

 

 

마치며

 

합리적인 가격대에 이쁜 한복 잘 골랐다고 생각합니다.

이모님이 저희 취향과는 다른 옷들도 많이 소개시켜 주셨는데

저희가 나름 취향이 확고한 편이었던 것 같고

원하는 대로 잘 골랐 던 것 같아요

 

이모님의 제안과 저희의 취향이 다소 다르더라도 어떤게 좋다 나쁘다 이런 응대가 아니라

저희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주시는 응대가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쁘게 한복 입고 한옥 예식장에서 사진 찍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네.

 

한복 알아보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 이만 줄입니다.

 

 

db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