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발자가 맥북을 찾는 이유가 뭘까?

by DBSB 2024. 3. 21.

 

Photo by  Christopher Gower  on  Unsplash

 

 

 

 

주변 지인들 중 개발자가 여럿 있으신가요?

있다면  여러 개발자들이 맥북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오늘은 왜 개발자가 맥북을 왜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개발자가 맥북을 선호하는 이유

 


개발자들이 맥북을 선호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리눅스와 유사한 OS 의 제공

 

맥OS는 리눅스와 유사한 커맨드라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서버 개발과 관련된 작업에 용이합니다.

콘솔을 통해 Command line interface를 사용한다는 점에 개발자에게는 오히려 편리함으로 작용합니다.

 

 

애플 생태계의 통합성

 

맥북은 애플의 다양한 기기들 간에 높은 호환성과 연동성을 제공합니다.

이 부분은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해당할텐데요, 애플 제품들은 호환성이 상당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SW를 지원한다는 점이 애플제품의 장점입니다.

 

이런 장점이 개발자에게도 작용하여 맥북을 사는 이유가 되곤 합니다.

 


높은 가성비

 

사실 이 부분은 동의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맥북은 은근히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가격 자체는 높게 느껴지지만,사용기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사용기간을 반영하면 다른 브랜드 제품들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게다가 맥북 에어와 같은 제품은 가성비가 높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편의를 위해 사용하곤 합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

 

맥OS 인터페이스와 맥북에서만 사용 가능한 전용 애플리케이션들이 있습니다. IOS 앱 개발자는 윈도에서 앱을 개발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애플 생태계에서 일을 하는 개발자들은 반드시 맥북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맥북의 경우 개발자 커뮤니티와 지원이 활발하고, 개발 생산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선호나 작업 환경에 따라 노트북을 구매하기 떄문에,  모든 개발자가 맥북을 선호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가끔 개발자 커뮤니티를 보면 맥북에 각종 컨퍼런스에서 받은 스티커가 안 붙어있으면

찐이 아니다 라는 말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저는 참 동의하기가 어렵더라고요 ^^;

 

레노버 하나 들고 다니면서 이슈 부수고 다니는 괴물들도 워낙 많기 때문이죠.

 

아무튼.. 제가 생각하는 개발자의 맥북 선호현상은 콘솔 사용 그리고 디자인에 있습니다.

 

어찌 보면 노트북 하나가 개발자에게는 가장 신경 쓰이는 패션템일지도 모르니까요.  (생각해 보니 키보드도 있군요..)